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가 아는 온누리 종이 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이 있습니다.
먼저 '전통시장 통통'을 검색창에 검색한 뒤 결과로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에도 종류가 있는
데요 있습니다. 먼저 지류 상품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류 상품권은 종이로 돼 있는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권종기
오천원권, 만 원권, 3만 원권으로 구성된 지류 상품권이 있고, 모바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상품권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상품권을 살 때 상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맹점으로는 지류가 맹점과 전자가맹점
그리고 모바일가맹점이 있는데, 이에 따라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는 별도의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만들어낸 상품권의 종류로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을 뜻합니다.
해당가격보다 5~10%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많이 사용되는 상품권이 바로 온누리상품권이다전통시장 통통 온누리 상품권의 종류에따라서 사용가능한 곳이 분리가 됩니다.
종이 상품권 과 전자상품권이 있습니다.
보통 전통시장 통통 종이 상품권을 많이 사용들 하고 계십니다. 현금과 교환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은 미래에 상품권에 기재된 액면 상당의 상품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교환증서 성격의 유가증권으로서, 상품으로 교환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이 됩니다. 다만 1인당 월 30만 원 이내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유의사항이고, 다른 상품권과 마찬가지로 표기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온누리상품권도 유효기간이 있는 데요, 발행일로부터 5년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 모든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전통시장 상품권 이름처럼 전국 전통시장이 사용처라고 보시면됩니다. 온누리상품권이 어떤 상품권인지 알아보자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만들어낸 상품권의 종류로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을 말한다.
해당가격보다 5~10%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많이 사용되는 상품권이 바로 온누리상품권이다.
위의 설명만 본다면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는 간단하다.
바로 전통시장을 통해서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
스마트폰 은행과 간편결제 앱을 통해 편하게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상점가/상권활성화구역 전용 모바일상품권이라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모바일의 경우에는 상품권의 사용자가 은행에 방문해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사업자의 경우 현금 대신 받은 상품권을 다시
돈으로 바꾸기 위해서 은행에 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준 좋은 상품권인데요, 상품권이 생길 때마다 은행에 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는 점에서 칭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종이 상품권으로는 서울 종로구에 있는 곳 전체를 검색한 결과 광장시장과 동문시장
그리고 동대문종합시장과 세종 마을음식문화거리나 종각 지하쇼핑센터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시장들에 약 1,394개의 점포에서 온 누리
종이 상품권 사용권한이 있음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시장에 입주해있는 상가들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외식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시장에 입주해 있는 다이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등이 많아지면서 당연하게도 시장이 축되어가고 있는 전통시장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상품권이다보니 당연하게도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의 장점
앞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생산한 상품권이고 사용자들에게는 5~10%가량의 할인률을 적용해준다고 합니다.그렇다고 해서 할인율에 대해서 소상공인들이 부담하는 것이 아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기금이 해당 금액을 부담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서울 마포지역을 찾아보았는데요.
공덕시장, 마포농수산물시장, 마포시장, 망원동월드컵시장, 망원시장, 서교시장, 신수시장, 신촌다주쇼핑센터, 아현시장, 합정시장 등 시장이라는 곳에서는 거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현금영수증, 카드소득공제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온라인 전통 시 장관이나 쇼핑몰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때 직접 소득공제를 받아주셔야 합니다. 온 누리 모바일상품권이 출시되어 이런 불편함이 해소되고 있습니다. 상품권 금액의 60%이상을 구매하면 잔액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의 전통시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장을 보실때 이용해보세요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특별할인판매가 시작됐다.
구매처/판매기간/월 할인구매 한도를 정리했습니다.
종이상품권 : 5천원권/1만원권/3만원권 개인은 현금으로 구매, 공무원은 복지카드로 구매, 법인은 현금·법인카드로 구매
(공무원과 법인은 구매처가 가능한 은행이 별도로 정해져있다.)
판매기간 : 2020년 4월 20일(월)부터 10% 할인판매한다.
(단, 5,000억원 한도 소진 이후 5%할인율을 적용한다.)
월 할인구매 한도 : 1인당 100만원
(2020년 4월 20일(월)부터 2020년 6월 30일(화)까지 적용)
모바일상품권 : 5천원권/1만원권/3만원권/5만원권/10만원권
구매처(은행 앱) : 농협(올원뱅크), 경남은행(투유뱅크), 광주은행(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대구은행(아이M뱅크), 부산은행(썸뱅크), 전북은행(뉴스마트뱅킹),
구매처(제로페이앱) : 갤럭시아(머니트리), 비즈플레이(비플), 쿠콘(체크페이)
결제수단 : 은행/제로페이 앱으로 결제하여 구매한다. 은행결제 앱은 본인 계좌가 없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다.
판매기간 : 2020년 12월 31일까지 10% 할인판매한다.
직장인이면 소득공제 혜택도 놓칠 수 없습니다.
기존 온누리상품권 사용시 소득공제율이 40%였는데, 이번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한시적으로 2020년 3월부터 6월까지는 "소득공제율 80%"로 확대한다고 한다.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으면된다.
한식과 중식, 신발과 가전제품 등 의류, 옷감직물, 액세서리, 냉혈 기기, 맟춤복 등 시장에서 볼 수 있는 것들 대부분 가게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게에서 사용이 가능하눗탔 대부분 가게에서 사용이 과거의 가게 대부분에서 사용이 과거의 대부분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종이 상품권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BNF 경남은행, NH농협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총 13곳의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답니다 지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고 싶으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각종 금융기관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신한은행과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국민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등에서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종이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결제할때 현금영수증을 요청하면 된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자동 발급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 맞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